1. 대부분의 컨텐츠를 읽으실 수 있으나 다른 사용자들과의 긴밀한 교류와 보다 쾌적한 사용을 위해 로그인 해 주십시오.
  2. 모든 광고가 사라지고 포럼 검색이 가능해 집니다. 이미지를 확대하거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고 중고장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 글이나 핫이슈 목록을 보실 수도 있고 채팅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사진 갤러리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이 제공됩니다.

이것때문에 업그레이드가 망설여지는 프로그...

넋두리에서 Heup Lee 님에 의해 2012년 08월 17일에 개설되었습니다.

  1. Heup Lee 중진회원



    이 프로그램이 너무도 훌륭해서
    오에스 업그레이드까지 망설여지게하는 프로그램이 있으신가요.

    제 경우는 Microsoft Expression Media.
    왠 마이크로소프트(?) 하시겠지만...네...저는 이것때문에 ML로 가기를 망설이고 있습니다.
    이건 클래식 시절의 iView Multimedia Pro인데,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수해서 이름이 바뀐거죠.
    처음에는 맥용도 있었는데, 얼티메이트 미디아 슈트 어쩌고로 이름을 다시 바꾸고는 윈도만 지원합니다.
    다행히 라이언에서는 돌아갔었는데...ML은 모르겠습니다.

    이게 어떤 프로그램이냐 하면
    1. 컴퓨터 내의 거의 모든 그래픽 파일들을 드랙앤드롭만으로 불러올 수 있고, 저장도 할 수 있습니다.
    2. 여러개의 하드, 여러개의 폴더에 있는 파일들을 한페이지에서 열어볼 수 있고,
    3 .불러온 파일들을 이름, 크기, 유형, 폭, 넓이, 해상도, 생성일,수정일, 패쓰 네임등으로 정리가 가능합니다.
    4. 중복된 파일이 있을 경우 프로그램 상에서 삭제도 가능한데, 이때 원본 파일도 같이 삭제됩니다.
    5. 가상본으로 저장하는거지만, 파일이 많을 경우 시간도 많이 걸리고 하드용량도 차지하는 단점은 있지요.

    같은 파일들이 다른 이름, 다른 크기로 여러 폴더에 저장되어 있을 경우 파일정리에 아주 유용합니다.
    이런 용도로 파인더, 아이포토, 그래픽 컨버터, 아퍼쳐 등등을 사용해 봤지만,
    다들 단점이 너무 컸던데 반해, 이 프로그램이 제일 간편했고 제일 강력했으며, 단점은 제일 적었습니다.
    이걸로 3개 하드, 50여개 폴더의 10여만장의 사진 정리했습니다.

    이것 때문에 ML로 못가고 있노라...는 건, 조금도 과장이 아닙니다.
    새로 받은 파일들이 기존 파일과 중복되는 건 없는지 검사하는데 지금도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데
    이미 지원이 끊긴 제품이라...ML에서도 원할히 돌아갈지는 미지수입니다...

    첨부 파일:

    skaface 님, Puwazatza 님, gguuk 님 그리고 4명의 다른 분들이 이 글을 호평하셨습니다.
  2. 이안(異眼)™ 중진회원

    Heup님 덕분에 좋은 앱을 하나 알았네요...
    http://roaringapps.com/app:2174
    여기를 보아서는 아직 테스트가 안된것 같네요....
    뉴 정현아빠 님과 Heup Lee 님이 이 글을 호평하셨습니다.
  3. trexx 혁이아빠

    음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한번 깔아 보고 싶습니다.

    저는 앱이 주는 만족감보다 OS가 주는 만족감이 커 기존 앱의 호환성 테스트는 건너 뛰고 그냥 설치했습니다.
    도저히 Cloud in the Document 기능을 버릴 수 없었습니다. 지금 너무 좋아서 사무실에 오시는 분들에게 한번씩 보여줍니다.
    iPad, iPhone 그리고 맥에서 말이지요.

    호환 안되는 프로그램은 그냥 실행을 안시켰습니다.^^
    뭐 결론은 파워 유저가 아니란 소리지요.

    이런 메타데이터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찾았었습니다.

    윈도우에서 공짜 프로그램 중 mp3tag 라는 음악파일 메타데이터 편집 앱이 있는데 맥에서 비슷한 프로그램을 찾기가 어렵더군요.

    이 앱은 파일명의 메타데이터로 넣을 수 있고 (Artist-01-title => 메타데이터로 삽입)
    파일들을 CDDB를 검색하여 자동으로 메타데이터를 변경해주고
    Tag Version을 세밀히 관리가 가능하고...
    여러 장점이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구현되고 있습니다.
    물론 맥에서 비슷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 봤지만 일괄편집 기능에서 이 프로그램을 능가하지 못했습니다.

    애플스크립트에서 하면 될 일이기도 하지만 번거롭기도 하고 귀찮기도 하고요.
    해답은 맥에서는 불법으로 파일을 받지 말자!로 귀결될까요? ㅎㅎ

    앱스토어에 아이튠즈를 활용한 일괄 편집기능이 되는 앱은 있긴 합니다.

    http://itunes.apple.com/kr/app/ibatch-for-itunes/id444082460?mt=12

    미국 앱스토어에서 평이 좋았으면 바로 샀을 텐데요.
    뉴 정현아빠 님과 Heup Lee 님이 이 글을 호평하셨습니다.
  4. Heup Lee 중진회원

    저는 팬써에 와서야 클래식에서 X으로 부분 이주했습니다.
    큐브를 중고로 들여놓고도 한동안 클래식만 사용했더랬죠.
    그것도 아이포토 7인가 8인가를 샀는데 팬써 이상을 요구해서 어쩔수없이 올린거고요.

    클래식에서 사용하던 많은 프로그램들이 인텔맥에서 돌아가지 않습니다.
    추억이 깃든거라 버리기는 커녕 큐브 수명이 깜빡거린다고 7300도 예비로 사두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호환안되면 버려야되는데...중고 기기를 사두는 건...이상한 성격이긴 합니다.

    Microsoft Expression Media 2 관련 글은 처음 보는군요.
    이안님 글 감사합니다.
    trexx님 성격 정말 부럽습니다...
    뉴 정현아빠 님, trexx 님 그리고 이안(異眼)™ 님이 이 글을 호평하셨습니다.
  5. gguuk 중진회원

    뭐,, 전 두부 어댑터 세 개가 죄다 단선되어 파워북 전원을 못켠게 수 세기에 접어들고 있답니다. ㅠㅠ
    뉴 정현아빠 님과 electee 님이 이 글을 호평하셨습니다.
  6. 이안(異眼)™ 중진회원

    여차저차해서....... Expression Media 2를 설치해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설치도 잘되고 실행도 잘 됩니다. 미디어 import도 잘됩니다만....
    Thumbnail 창에서 이미지가 제대로 보여지지 않네요... 더블클릭해서 이미지를 보면 잘 보이는데
    아직 썸네일창 부분만 해결이 안된듯 합니다... ^^;;
    뉴 정현아빠 님과 trexx 님이 이 글을 호평하셨습니다.
  7. darthy Tech fan

    이미 ML로 업그레이드 하긴 했지만 Perian때문에 다운그레이드 할까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AC3재생도 먹통이지만 제 경우엔 동영상 퀵룩도 에러가 나고 파일 열기도 1분이 걸리는등 페리안을 못쓸 지경이라 결국 지웠거든요. 결국 없는대로 적응해서 쓰긴 하겠지만요.
    뉴 정현아빠 님, albireo 님 그리고 성욱아빠 님이 이 글을 호평하셨습니다.
  8. 성욱아빠 Lounge Affiliated

    이제 개발자가 개발 개선을 중단했다고 하기에 전 바로 지웠습니다...--; 많이 불편한 부분이 있지만 적응을 해야겠기에...ㅠㅠ

    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하고 패러다임 쉬프팅에 전혀 거부감이 없는 이런 모습을 일상생활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면 좋을텐데 말임돠...--; 에혀... 털썩...--; 응? 뭔 소리를 지껄이는건지...--;;
    뉴 정현아빠 님, ClubF1 님, seyo 님 그리고 3명의 다른 분들이 이 글을 호평하셨습니다.
  9. Puwazatza ъ媛

    iView Multimedia Pro..제 기억으로 OS8.6에서 9로 넘어가던 시점에 혜성처럼 등장해서 엄청난 인기를 받았던..MP3플레이어의 왕이었던 사운드잼과 더불어 거의 필수요소였죠. 집에 요세미티와 아이맥DV SE가 장농에서 뒹굴고 있는데 갑자기 켜고 싶어집니다.
    뉴 정현아빠 님께서 호평하셨습니다.
  10. Heup Lee 중진회원

    더이상 지원되지 않아 아예 클래식 돌아가는 맥을 유지해야 하는 이유 두번째...
    ResEdit, Icon Archiver, Icon Dearchiver

    아이콘 소스를 추출해서 변경하거나,
    직접 아이콘을 만들고, 만든 아이콘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일이 잘될때나 안될때나 현실에서 잠시 벗어나 몰입하게 해주던 프로그램들인데
    아쉽게도 X에서는 사용하지 못합니다.

    비슷한 프로그램이 X용으로 있긴 하던데 너무 어렵더군요,
    지금도 큐브 한번씩 부팅시켜...마음에 드는 아이콘을 만듭니다...

    첨부 파일:

    뉴 정현아빠 님께서 호평하셨습니다.
  11. wave 신규회원

    Microsoft Expression Media를 아직 쓰시는군요.:-D

    언제 구매하셨는지는 모르지만 이 midia asset management 프로그램은 성능을 떠나서 꽤 특이한 이력을 가진 프로그램입니다.

    원래는 위에 언급되었듯이 아주 강력한 iView란 프로그램이었는데 Microsoft에서 회사를 (개발자 포함) 통째로 인수를 해서 Silverlight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램이 모여있는 Microsoft Expresion Studio에 포함시켜 버립니다. 근데 이게 좋은 결정이 아니었던 겁니다. 왜냐하면 1. Microsoft Expression Media는 Silverlight 과는 별 관련이 없었고 2. Microsoft Expresion Studio 프로그램들 중 유일하게 윈도와 맥을 동시 지원하기때문에 Microsoft Expression Media는 늘 겉도는 느낌, 뭔가 언발란스 한 느낌이었습니다. iView시절의 맥스런 컬러풀한 인터페이스도 다 윈도식으로 뜯어 고쳐졌었죠.

    Microsoft Expresion Studio에 포함되어있다가 Microsoft Office 2008에 미디어 버젼에 번들도 되었었고 개별적으로 판매도 했었는데 어쨌든 Microsoft Expresion Media 는 Microsoft역사상 전무한 (그리고 아마도 후무일지도) Windows프로그램과 맥용 프로그램이 같이 들어있는 하이브리드 씨디로 출시되었습니다.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나름 희귀한 씨디일수도 있겠네요 :-)

    어정쩡한 불편한 관계를 지속해오다가 Expresion Studio는 Expression Media를 빼버리기로 결정하고 (http://arstechnica.com/information-...ia-ripped-out-of-microsoft-expression-studio/ ) 경제위기 기간에 구조조정을 핑계삼아 결국에는 코드 전체를 (거의 헐값에) 팔아버립니다. (http://techcrunch.com/2010/05/25/phase-one-acquires-microsofts-expression-media-product/ ) 그나마 사장시켜버리지 않고 명맥을 유지할수 있던게 다행인지도 모르겠네요.

    오랜만에 Expression Media이야기가 있어서 적어 보았습니다 ^_^

    wave
    뉴 정현아빠 님, skaface 님, ClubF1 님 그리고 6명의 다른 분들이 이 글을 호평하셨습니다.
  12. Heup Lee 중진회원

    아....
    혹시 애포에 글 남기시던 그 wave님?
    맞으시다면 여기서 뵙게되어 반갑습니다.

    iView는 6200 때 부터 사용하던 프로그램이고 (그때는 쉐어웨어 였던거 같아요 )
    Expression Media는
    옆 사진의 큐브 입양할 때 전 사용자분이 함께 보내주셨던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X으로 올리고 정식판 구입하러 마소 홈페이지 들어가 봤더니 윈도전용이더군요.

    오늘 wave님 덕에 그 역사까지 알게 되는군요.
    감사합니다...
    뉴 정현아빠 님께서 호평하셨습니다.
  13. Edward 회원

    저는 가능한 OS의 기본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는 타입입니다.
    이와 같이 OS의 업그레이드나 해당 프로그램이 업그레이드 및 단종 등 또는 새로운 시스템이나 OS로의 이중등을 감안하게되면, 기본기능에 충실하게 활용하는것이 최선이라고 판단해서이지요~
    일단 장점은 저렴하게 사용할수 있고, 이런 변화에 빠르게 적응을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windows와는 틀리게 Mac OS의 기본 기능으로도 많은것을 할수 있어서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말씀하셨던 기능들도 apple script 나 automator나, 이것이 어럽다면, smart folder 기능으로도 100%는 아니여도 대략 비슷하게는 관리할수 있어보이네요~
    trexx 님, Heup Lee 님, 뉴 정현아빠 님 그리고 2명의 다른 분들이 이 글을 호평하셨습니다.

페이지 공유